본문 바로가기
임신&출산 preg&birth

임신중합병증과 합병증관리의 중요성

by 홀리63 2024. 3. 24.
반응형

 

 

1. 산모의 합병증과 중요성

모성의 합병증은 산모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임신 중 산모에게 영향을 미치는 건강 문제 또는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. 이러한 합병증에는 임신 중에 발생하는 중력 당뇨병 고혈당 상황이 포함되며, 이는 거대한 아기(비정상 출생체중), 시기적절한 출산 및 자간전증을 포함하여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합병증의 위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
자간전증: 임신 합병증은 고혈압 및 기타 장기, 특히 간과 깃털의 손상 징후를 특징으로 합니다. 자간전증은 자간전증, 태반 파열 및 HELLP 패턴(심한 형태의 자간전증)과 유사한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전치태반은 불완전하거나 완전히 자궁 경부를 덮는데, 이는 임신 중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, 시기적절한 출산 및 제왕절개 분만과 유사한 합병증의 위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
모성 감염 요로 감염(UTI), 그룹 B 연쇄상구균(GBS) 및 성 매개 감염(STI)과 유사한 감염은 옷을 입지 않은 상태로 놔둘 경우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* 모성 합병증의 적절한 작동의 중요성은 산모와 아기 모두의 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입니다. 여기에는 중력 당뇨병에 대한 혈당 상황의 정기적인 모니터링, 자간전증에 대한 혈압 모니터링, 증상을 조절하고 합병증을 돕기 위한 해당 치료 및 개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 산모 감염을 적시에 의견과 치료로 관리하면 조산, 빛 및 신생아 감염을 포함하여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불리한 문제의 위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태아의 합병증

태아의 합병증은 임신 중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는 건강 문제 또는 이상입니다. 이러한 합병증에는 태아의 성장 제한(생식기 내 성장 제한, IUGR)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 태아는 자궁에서 예상되는 속도로 자라지 않아 가벼운 아이를 낳을 수 있으며, 시기적절한 출생과 출생과 유사한 합병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출생 이상은 태어날 때 존재하는 구조적 또는 기능적 이상으로 신체의 다채로운 기관이나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이상은 경미한 것부터 심각한 것까지 다양하며 출생 후 의학적 개입이나 수술 절차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.

염색체 이상 염색체 수나 구조의 변화로 인한 유전성 질환은 아기의 발달 지연, 지적 장애, 신체적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자궁 내 태아 사망 (출생) 임신 20주 후 자궁 내 태아의 사망은 태반 기능 장애, 탯줄 이상 또는 마마의 건강 상태와 유사한 다채로운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3. 분만 및 출산과 관련된 합병증

분만 및 출산관련 합병증에는 분만 중에 발생하는 문제가 포함되어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합병증에는 긴 근무 시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 정상보다 긴 근무 시간은 태아 고문, 모성 보호 및 보조 분만 또는 제왕절개와 유사한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
태아 장애 : 전자 태아 모니터링의 비정상적인 태아 반짝임 패턴은 아기가 임신 또는 분만 중에 충분한 산소에 들어가지 않고 있다는 신호입니다. 여기에는 저산소증, 태아 흡인 패턴(Mamas), 태아 산증, 태아 심박수 변동성 저하 및 자궁 내 성장 제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탯줄 합병증: 탯줄 합병증은 태아와 태반을 연결하는 생명선인 탯줄과 관련된 문제로 탯줄 삼출, 코드 수축, 코드 매듭, 코드 협착 및 코드 파열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 제왕절개를 통한 태아, 초음파 및 긴급 분만과 유사하게 위협을 줄이기 위해 다채로운 개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일반적으로 분만 후 24시간 이내에 500ml 이상의 혈액을 잃는 산후 출혈(PPH)은 자궁 위축(자궁 수축 실패), 분만 중 외상, 태반 수건 보존 또는 응고 질환과 유사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저혈량 쇼크 및 장기 부전과 유사한 합병증을 돕기 위해 즉각적인 개입이 필요한 의학적 긴급성입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